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학회지 투고 안내(~6/15) 및 심사 규정 변경(36권 3호부터 적용)

작성자
슈퍼유저
작성일
2019.06.07
첨부파일0
조회수
962
내용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한국가정관리학회지에 좋은 논문을 투고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논문의 인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학술지의 온라인 출판과 Open Access 방식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과총의 학술지 평가 및 지원에서도 이에 대한 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가정관리학회지도 온라인 출판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차적으로 아래와 같이 투고규정을 변경하오니 불편하시더라도 학술지의 발전을 위해 협조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1. 저자 ORCid 표시
오키드(ORCid)는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연구자의 고유번호입니다. 최근 학술출판에서는 연구자들 중 동명이인을 구분하고, 저자의 소속이나 이름이 달라져도 확인할 수 있도록 오키드 넘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키드 번호는 https://orcid.org/에서무료로 가입해서 받을 수 있으니, 번호를 받으셔서 투고신청서(파일 첨부)에 한글 이름, 영문 이름과 같이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참고문헌 DOI 표시
DOI는 학술지 논문에 부여되는 고유번호입니다. 참고문헌을 정리하실 때, 마지막 부분에 DOI를 표기해주시면 인터넷 링크를 통해 바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우리 학술지를 비롯해 여러 학술지들이 발행하는 논문에 DOI를 부여하고 있으며 논문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DOI가 없는 저서나 논문은 기존대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관련 파일: 자가점검표 첨부
 
3. JAMS 온라인 투고 및 심사
우리 학술지는 2018년 3호부터 한국연구재단에서 개발한 JAMS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투고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JAMS가 사용하기 편리하지 않아서 그동안 이메일과 JAMS를 둘 다 사용하여 투고와 심사를 진행해왔는데, 앞으로는 가급적 JAMS만 사용하고자 합니다.
 
① 이름 및 소속 삭제:투고 원고에서 저자 이름, 소속, 연구비 사사 등 신분이 확인 가능한 내용을 모두 빼고 JAMS에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심사보고서 양식 변경: 기존에 논문의 질적인 측면을 계량화하여 표시하던 심사 양식을 폐지하고 보고서 양식을 단순화하였습니다. 추후 심사 및 심사요지서 작성 시 변경된 양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7-3호 투고 마감일은 6월 15일까지입니다. 많은 투고를 부탁 드립니다.
새로운 규정에 익숙해질 때까지 회원님들께서 불편하시겠지만 우리 학술지 논문이 보다 많이 인용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오니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가정관리학회 편집이사 진미정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